왼쪽 아랫배의 찌르는 통증은 여러 질환의 전조증상일 수 있는데 대장염, 결석, 복막염, 교감신경통 등이 원인이 될 수 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과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 대장염
- 결석(신장 돌)
- 난소낭종
- 복막염
- 교감신경성 골반통(PNDS)
1. 대장염
복부 통증, 변비, 설사 등이 나타날 수 있는데 치료방법으로는 항염증제, 생활습관 개선 등을 시작해야 할 수 있다.
2. 결석(신장 돌)
신장에 돌이 있으면 통증과 혈뇨를 유발할 수 있다. 충분한 수분 섭취와 통증 관리가 가장 중요하며, 경우에 따라서는 돌을 제거하기 위해 내과적 수술을 해야 한다.
3. 난소낭종
남성에게는 없는 질환인데, 여성의 난소에 낭종이 생기면 복부 통증을 나타나기도 한다. 대부분 자연스럽게 사라질 수도 있지만, 때때로 약물 치료나 수술이 하게 될 수도 있다.
4. 복막염
복막염은 심각한 복통과 함께 발열, 구토 등을 유발하는데 즉시 조치가 필요하며 항생제 치료나 때때로는 수술이 요구되기도 한다.
5. 교감신경성 골반통(PNDS)
이 질환은 찌르는 듯한 통증과 함께 배변을 볼 때마다 변화를 가져올 수 있으며 전문의를 통한 지속적인 관리와 치료가 필요하다.
만약 왼쪽 아랫배에 찌르는 통증 외에도 다음과 같은 여러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여 검사와 상담을 통해 확인해봐야 한다.
지속적인 고열 또는 오한
구토 또는 설사
혈뇨 또는 변비
심한 통증이나 점점 심해지는 통증
체중 감소 등의 알 수 없는 증상
특히 복부 통증이나 기타 건강 문제를 겪고 있는 경우, 스스로 의학 지식으로 진단하고 판단하지 말고 반드시 전문의료기관에서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사람마다 나타나는 증상이나 원인이 모두 다르며 개개인의 건강상태나 생활습관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댓글